홈
아티클
People
Pick
모임
Close
#미디어
Pick
현실은 어렵지만 상상은 하고 싶어
연애가 불가능해진 시대, 역설적으로 연프는 인기를 끈다. 여전히 인간은 친밀감과 유대감을 갈망하기 때문이다. 이는 자연스러운 욕망이다.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고, 연애는 하지 않지만 애정과 신뢰를 원할 수 있다. 그러니 연애와 결혼 이외의 방식으로 맺어지는 관계를 상상하고, 가족을 구성할 권리를 적극적으로 논의할 때다. 우정과 생활 공동체와 가족의 의미를 재정의할 때다.
#미디어
#창작/연구
People
실패를 공론화하는 크리에이터
크리에이터들과 교류하며 느끼는 건, "누가 이런 걸 궁금해할까?" 싶은 주제에도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보이는 예가 많다는 거예요. 내가 보기엔 특별할 것 없는 영상에 100만 조회수가 나오기도 하거든요. 각자의 관점은 항상 제한되어 있기에 예상과 다른 결과를 흔히 만나기도 해요. 결국 계속 도전해 보는 것밖에 답이 없는 것 같아요. 실패해도 배우는 게 있고, 그것도 하나의 경험이 되니까요. 실패든 성공이든 그 결과를 통해 다음 단계로 나아가는 거죠.
#청소년/청년
#미디어
#창작/연구
People
광활한 우주에서 찾는 나만의 궤도
비혼자가 많아지고 인식도 많이 바뀌었지만, 아직 우리의 다양한 이야기가 대중문화의 메인스트림으로 완전히 올라간 건 아니니까요. 그런 변화를 만들어보고 싶어요. 우리 모두 자기만의 궤도를 그리며 살아가는 모습, 그 다양한 삶의 방식들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받아들여졌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여성
#돌봄
#미디어
People
쓰레기 더미 속에서 웃음 버튼을 찾았다.
우리가 완벽해져야 한다거나 모든 걸 바꿔야 한다고 말씀드리는 게 아니예요. 그저 우리가 버리는 쓰레기가 어디로 가는지,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한 번쯤 생각해보자는 거죠. 그렇게 조금씩 문제를 살피다 보면, 자연스럽게 행동의 변화로 이어질 거라고 믿어요.
#미디어
#기후위기/환경
Pick
전직 마케터의 도파민 터지는 사회변화 캠페인 기획법
보통 캠페인은 짧은 기간 진행하는 데 반해, 사회는 천천히 변화합니다. 기획자나 활동가들은 캠페인을 하기 전과 후의 세상이 아무 변화가 없는 것 같아 무력감을 느끼기도 하죠. 사회변화 캠페인이 지속하고 확장되려면 더 많은 사람이 성과 측정 방법을 고민하고 지원해야 합니다. 가시적인 성과를 기록하고 공유할 수 있을 때, 우리는 많은 변화를 만들 수 있다고 믿습니다.
#사회참여
#미디어
#비영리/활동가
People
지역의 이야기가 가진 힘
서사와 이야기에는 힘이 있잖아요. 부록으로 주인공이 작품 내에서 이동한 동선을 통해 지역의 가볼 만한 곳을 소개해요. 이 만화를 보시는 분들이 그 루트를 따라 지역을 여행할 것을 기대했고요. 이야기의 힘을 믿어서요.
#지역/주거
#창작/연구
#미디어
Pick
영화X기술X커뮤니티, 사회변화와 접속을 이끌어내는 뉴 내러티브
‘어떤 이야기를, 어떤 기술을 사용해, 어떻게 표현할 것인가’라는 기술적, 윤리적, 방법론적 고민을 이어갈 수 있도록 창작자를 지원하는 기관, 이를 통해 발표된 창작물이 대중과 만날 수 있는 자리. 우리가 뉴 내러티브와 ‘접속’하는 데에 꼭 필요한 두 가지입니다.
#미디어
#창작/연구
#기술/과학
People
곰표 굿즈는 왜 해발 300m 산 정상에 올라가게 되었을까?
대중은 우리의 메시지를 들어야 할 의무도 없고, 관심도 없고, 듣고 싶지도 않다. 그래서 나는 일방적으로 정보를 주입하기보다 사람들을 은근하게 끌어당기는 장치를 찾는 편이다.
#기업
#미디어
Next